성명 통해 “국회의원직만은 유지하겠다는 알량한 속셈 규탄!”

▲ 지난 1월 10일, 서청원 사무실 앞 사퇴 촉구 민중당 화성시위원회 정당연설회. ⓒ뉴스Q

민중당 화성시위원회(위원장 홍성규, 박혜명)는 20일 성명을 내고, 자유한국당 서청원(화성갑) 국회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했다.

화성 민중당은 성명에서 “부정부패비리정치 대명사 서 의원은 정치적폐의 본산 자유한국당과 운명을 끝까지 함께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며 “거꾸로 일말의 미안함, 죄송함이 있다면 의원직부터 사퇴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비판했다.

화성 민중당은 이어 “실종된 정치가 복원돼야 한다는 말은 맞다. 그러나 그것은 박근혜 독재가 짓밟은 진보정치의 몫”이라며 “난파선 자유한국당에서는 도망치겠다면서, 국회의원직만은 계속 유지하겠다는 그 알량한 속셈이야말로 비극적 도돌이표”라고 일갈했다.

홍성규 위원장은 “대통령도 잘못하면 탄핵하는 마당에 국회의원 소환제는 없는 것이 참담한 작금의 현실”이라며 “부글부글 끓어 넘치는 화성시민의 분노를 모르지 않는다면 즉각 의원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서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배포하고 “보수의 가치를 제대로 지키지 못해 국민의 분노를 자초한 보수진영 정치인들의 책임이 크다”며 “오늘 오랫동안 몸을 담고 마음을 다했던 당을 떠난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친박좌장으로 불린 8선 의원으로 현 20대 국회 최다선이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