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염태영 수원시장과 악수하고 있는 김정렬 수원시의원. ⓒ뉴스Q

“늘 초심으로 오직 시민만 섬기겠습니다. 재선 의원으로서 주민 여러분의 기대 수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13지방선거를 통해 재선에 성공한 김정렬 수원시의원(평동,고색동,오목천동,호매실동) 당선인이 밝힌 다짐이다. 이번 선거에서 김정렬 당선인은 ‘원칙과 소신이 분명한 지방자치 일꾼’을 대표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주민들을 만났다.

김정렬 당선인은 “앞으로 당의 높은 지지율에 취해 자만하지 않고 급변하는 이 시기에 올바른 가치관으로 세계를 보고, 따뜻한 가슴으로 항상 시민과 소통하겠다”면서 “더 나아가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준비하는 소신 있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김정렬 당선인은 “그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언제나 시민들 편에 서서 의정활동을 하겠다”면서 “염태영 수원시장과 함께 수원군공항 이전, 종합병원 유치, 신분당선 연장 등 시급한 지역 현안 해결에도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김정렬 당선인의 주요 공약은 ▲24시간 안전콜센터 설치, CCTV 확충 등 안심도시 기반구축 사업 추진 ▲서수원 실버취업센터 설립 등 어르신 일자리 창출 추진 ▲공동주택 및 아파트 환경개선 지원센터 설립 추진 ▲서수원지역 시립어린이집, 공립유치원 확충 등 안심보육시스템 구축 ▲수원군공항 이전 본격 추진 ▲신분당선 조기 연결 적극 추진, 버스 노선 확충 ▲중·고등학교 교복구입비 지원 ▲호매실복합문화센터(실내수영장, 배드민턴장) 건립 추진 ▲서수원권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추진 ▲서수원 사회인 야구장 및 축구장 추가 건립 등이다.

한편, 김정렬 당선인은 제10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 (사)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지도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원시협의회 위원,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수원권선지구 위원, 평동·금곡동·호매실동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해 왔다.

수원 인계초등학교, 수원북중학교, 아주대학교를 졸업했다. ‘2014 수원시 사회복지 경진대회’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상, ‘제5회 홍재의정대상(2016)’ 등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