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발표회도 진행

▲ DAZE 공연. ⓒ뉴스Q

화성시 봉담읍에 있는 봉담고등학교(교장 이상현)는 28일 교내에서 ‘2018학년도 동아리 발표회 및 인화제 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동아리 발표회 및 인화제 축제의 슬로건은 ‘학생이 존중 받고 사랑 받는 학교’이다.

1부 동아리 발표회에서는 ▲클라이맥스(연극반)의 연극 공연 ▲파코스니어(과학동아리)의 EM 페브리즈 만들기 및 VR체험 ▲건축동아리의 구조물 모형 전시 및 제작 ▲미술반의 도자기 물레체험 등 인문·사회, 기술·과학, 예체능 분야 30개 동아리 부서가 참여했다.

봉담고 학부모회도 휴대폰 거치대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의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부 ‘인화제’에서는 ▲밴드, 보컬, 댄스 동아리의 공연 ▲복면가왕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봉면가왕 ▲모델과 함께하는 패션쇼 등 다양한 공연이 펄쳐졌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3학년 선배들이 틈틈이 시간을 내어 1, 2학년 후배들을 위해 한 달 동안 연습한 댄스 공연을 선보여 큰 감동을 줬다.

전국체전 금메달을 수상한 2학년 이지원과 파트너 고색고 김성년 학생은 수준 높은 댄스스포츠 공연을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주체가 돼 전교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해 학생 자치 문화 발전의 좋은 계기가 됐다.

인화제 사회를 맡은 2학년 학생자치회장(박성운)은 “모든 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이번 동아리 발표회 및 인화제를 통해 서로가 한마음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리 발표회 및 인화제로 봉담고 학생들은 숨겨진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학부모와 지역 사회의 참여로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 봉면가왕. ⓒ뉴스Q
▲ 댄스 스포츠 공연. ⓒ뉴스Q
▲ 동아리 발표회. ⓒ뉴스Q
▲ 학부모회. ⓒ뉴스Q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