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천근 교장, “안전사고 없이 잘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

▲ 2019 제4기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 졸업식. ⓒ뉴스Q 장명구 기자

‘2019 제4기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 졸업식’이 9일 오전 경기일보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졸업식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최했다.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에서 주관했다. 교육환경개선학부모연합회, 경기일보, 더조은교육협동조합에서 후원했다.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 정천근 교장, 운영위원, 학생, 학부모, 스텝, 교개모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영예의 졸업장을 받은 수원피노키오기자는 모두 34명이다. 특히 이번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에는 수원, 용인, 화성, 성남, 안양 등 5개 도시 학생들이 참여했다.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는 지난 5월 18일 개교했다. 총 16회에 걸친 교육, 취재 및 기사쓰기 등의 활동을 벌였다. 그 결과물로 4차례 신문을 발간했다. 1박2일 캠프, 부모님과 함께하는 소풍(소통으로 풍성해지는) 워크숍도 했다.

졸업장을 수여했다. 졸업장을 함서연(중등 교육부) 학생이 대표로 받았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 참여 학생, 학부모 등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원피노키오기자 꿈의학교장 표창장은 박민주 학생대표(중등 문체부)가 받았다.

개근상은 나현승(초등 문체부), 송다인(초등 문체부), 백채희(초등 문체부), 정유진(초등 사회부), 심윤지(초등 사회부), 곽윤영(초등 사회부), 김채윤(중등 교육부), 전현욱(중등 과학부) 등 8명이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민송(초등 교육부), 김지우(중등 문체부)-이찬열 의원 ▲송다인(초등 문체부), 학부모 대표 이진희-박광온 의원 ▲이서찬(초등 정치부)-백혜련 의원 등이 받았다.

경기일보사 표창장을 곽윤영(초등 사회부), 전현욱(중등 과학부) 등이 받았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을 김태희(초등 정치부), 백채희(초등 문체부) 등이 받았다.

수원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정유진(초등 사회부), 김채윤(중등 교육부) 등이 받았다.

졸업 소감을 발표했다.

김동우(초등 문체부) 학생은 “이렇게 졸업을 하게 돼 기쁘다. 이 자리에 서게 돼 영광이다”라고, 안나경(중등 교육부) 학생은 “훌륭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 인터뷰하면서 정말 많은 것으로 보고 느꼈다”고 말했다.

안성희 학부모기자, 이진희 학부모대표, 정창희 스텝도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 대표는 감격의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정천근 교장은 인사말에서 “16회 활동을 하는 동안 열심히 해준, 안전사고 없이 잘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뒷바라지를 해준 학부모, 내빈들께도 감사하다”고 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는 이찬열(수원갑), 백혜련(수원을) 국회의원, 박광온(수원정) 국회의원 이용국 보좌관, 박옥분, 이필근, 황수영, 황대호 경기도의원,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성균관대 이재준 초빙교수(민주당 수원갑지역위원장), 경기일보 정일형 편집국장, 교개모 김우진 이사, 더조은교육협동조합 설영숙 이사장,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성준후 경영본부장, 친환경학교급식경기도운동본부 구희현 상임대표, 명인초 송철훈 교장, 수원마을교육공동체지원단 박종찬 단장, 중부경찰서녹색어머니회 김혜정 회장, 호매실총연합회 부동석 회장 등이 함께했다.

▲ 졸업장을 대표로 받은 박민주 학생대표. ⓒ뉴스Q 장명구 기자
▲ 개근상을 받은 학생들. ⓒ뉴스Q 장명구 기자
▲ 국회의원 표창장을 받은 김지우, 이민송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국회의원 표창장을 받은 송다인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국회의원 표창장을 받은 이진희 학부모대표. ⓒ뉴스Q 장명구 기자
▲ 국회의원 표창장을 받은 이서찬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경기일보사 표창장을 받은 곽윤영, 전현욱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을 받은 김태희, 백채희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수원시의회 의장 표창장을 받은 김채윤, 정유진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졸업장을 대표로 받은 함서연 학생. ⓒ뉴스Q 장명구 기자
▲ 졸업 소감을 밝히 이진희 학부모대표, 안나경, 김동우 학생, 정창희 스텝, 안성희 학부모기자. ⓒ뉴스Q 장명구 기자

 

저작권자 © 뉴스Q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